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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원격접속 시 이메일 발송

해구름 2025. 6. 20.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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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운영체제에 원격 접속을 하는 경우, 특정 사람에게 메일을 발송하는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1. 먼저 메일발송용 PowerShell을 작성하여 파일로 저장해두세요.
    # 메일내용
    $From = "test@example.com"
    $To = "test@example.com"
    $Subject = "원격접속 알림"
    $Body = "원격접속이 감지되었습니다"
    
    # 접속정보
    $SmtpServer = "stmp.example.com"
    $Port = 587
    $Username = "userName"
    $Password = ConvertTo-SecureString "userPassword" -AsPlainText -Force
    
    # 메일발송
    $Credential = New-Object System.Management.Automation.PSCredential ($Username, $Password)
    Send-MailMessage -From $From -To $To -Subject $Subject -Body $Body -SmtpServer $SmtpServer -Port $Port -UseSsl -Credential $Credential
    
  2. 시작메뉴에서 작업스케줄러를 검색하여 실행해주세요.
    작업 스케줄러 검색
  3. [작업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작업 만들기 클릭
  4. 작업 스케줄러가 실행되면 [일반] 탭에서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작업 이름 입력
  5. [트리거] 탭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트리거 새로만들기 버튼 클릭
  6. [터미널 서버 세션 연결 상태]를 선택하고 [원격 컴퓨터에서 연결]을 선택하세요.
    트리거 선택
  7. [동작] 탭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8. [프로그램 시작]을 선택하고, 위에서 작성한 PowerShell 파일을 선택하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세요.
    PowerShell 파일선택
  9. [확인]을 클릭하여 작업스케줄러를 추가하면, 앞으로 원격접속이 성공할 때 마다 메일이 발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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