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파일, 폴더 작명규칙
Flutter에서 강제하는 작명규칙은 없습니다. 하지만 Dart 언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Dart Coding Standard에 따라 작명합니다.
- 파일명은 소문자로만 구성합니다
운영체제에 따라 대소문자 처리 규칙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항상 소문자만 사용합니다. - 파일명이 길어질 경우 구분자는 언더바('_')를 사용합니다
운영체제에 따라 허용되는 특수문자가 다릅니다. 운영체제에 따라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언더바(_)만 사용하며 다른 특수문자(공백, 하이픈 등)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폴더명
정해진 규칙은 없지만 대게 아래와 같은 폴더명을 사용합니다.
- models : Model 성격의 Data Class
- providers, prov, viewmodels, vm : model과 ui의 상호작용을 처리
- screens, pages, views, ui : 각 화면을 구성하는 파일이 포함
views - auth - login_view.dart - register_view.dart - home - home_view.dart - about_view.dart - widgets - custom_loading.dart
- styles : Style 관련 파일 포함
styles - color.dart - font.dart - theme.dart
- assets : 정적 파일(Static Contents)를 포함
assets - images - logo.png - banner.jpeg - fonts - customfont.ttf - fontawesome.ttf - i18n - en.json - ko.json
- net, http, httpservices : Backend 서버와 통신하기 위한 파일
- utils, tools, helpers : 공용 Utility, Helper 성격의 파일
- services, components : 각종 컴포넌트 혹은 서비스
- configuration, conf, constants, settings : 전역 정적 설정 정보
'Mobile > Flu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utter] package import, relative import, dart core library import (0) | 2021.03.24 |
---|---|
[Flutter] Dart의 Coding Standard (0) | 2021.03.12 |
[Flutter] CocoaPods 설치 및 사용 (0) | 2021.02.12 |
[Flutter] 해상도 시스템 (0) | 2021.01.21 |
[Flutter] primarySwatch에 사용할 MaterialColor 생성 (3) | 2021.01.21 |
[Flutter] 손쉽게 Custom Icon 제작하는 방법 (0) | 2020.12.01 |
[Flutter] 사용자정의 폰트 (0) | 2020.11.30 |
[Flutter] 플러터 앱 국제화 (0) | 2020.11.18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AG
- Xamarin.Forms eBook
- Xamarin.Forms
- Vue
- Xamarin
- React
- material-ui
- VisualStudio
- c#
- StringComparison
- .NET Standard
- flutter
- Android
- ios
- npm
- Xamarin.Forms 요약
- Xamarin.iOS
- TypeScript
- MS SQL
- WPF
- ASP.NET Core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