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XCode로 앱을 개발하다보면 뜬금없이 Unknown class _ViewController in Interface Builder file.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는 XCode의 버그라는 의견이 지배적이 였으며 효과가 있었던 해결책을 정리합니다.

문제확인: StoryBoard를 열어봅니다. ViewController의 Identity Inspector에서 Custom Class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Class와 Module 필드가 있는데 이 중에서 Module이 None로 설정되지 않았는지 확인해봅시다. 정상적인 경우 아래와 같이 "Current - 앱이름" 형태로 나타나야 합니다.

[정상]

[문제가 있는 경우]

문제해결1: Module 재선택 해보기
단순히 Module 필드의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한 후 모듈을 선택하거나, Module TextBox를 클릭하고 엔터를 치면 해결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XCode의 버그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이 방법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XCode 6~7)

문제해결2: Compile Sources에 등록 여부 확인하기
프로젝트 설정의 Build Phases 탭으로 이동합니다. Compile Sources 섹션에 해당 ViewController가 모두 추가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특정 파일이 누락되어 있다면 다시 추가해주면 됩니다. 이 역시 XCode의 버그로 발생하는 경우라고 합니다.
[정상 (모든 swift 코드가 등록되어 있다)]

[문제가 있는 경우 (ViewController가 누락되어 있다)]

Compile Sources에 모든 swift코드를 등록한 후에, 다시 문제해결1을 진행해보도록 합시다.


'Mobile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CALayer 소개  (0) 2017.11.14
[Xamarin.iOS] iOS에서 TabbedPage 확장하기  (0) 2017.11.14
Xamarin.iOS앱을 iPhone X에서 테스트해보기  (0) 2017.11.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