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두 프로젝트에 동일한 파일를 공유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Model Class를 만들고 서버 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 프로젝트에서 공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파일을 복사하거나 DLL 파일로 만들어 공유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경우 파일이 수정될 때마다 매번 다시 배포해줘야 하는 번거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결해주는 방법이 바로 Link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Link는 파일을 복사하는 것이 아니라 파일을 참조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파일이 수정될때마다 배포하는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파일 링크하기

  1. 아래와 같이 [Add]/[Existing Items...]을 클릭합니다.
  2. 파일을 선택하고 하단에 [▼]아이콘을 클릭한 후 [Add As Link]를 클릭합니다.
  3. 링크로 추가된 파일은 아이콘으로 표시 됩니다. 실제로 파일이 복사된 것은 아니고 참조만 추가된 것입니다. 따라서 원본 파일을 수정하면 Link로 추가했던 모든 프로젝트에 수정사항이 반영되게 됩니다.

폴더 링크하기

폴더를 Link로 추가하려면 아래와 같이 csproj 파일을 수정해야 합니다.

  1. 먼저 파일 하나를 링크로 추가합니다.
  2. 프로젝트의 .csproj 파일을 편집기로 오픈합니다.
  3. 1에서 추가했던 파일을 검색해주세요. 아래와 같은 형태로 추가되어 있을 것입니다.
    <Content Include="..\SharedContent\index.html">
        <Link>Content\Pages\index.html</Link>
    </Content>
    
    - Include 속성 : 원본파일 위치
    - <Link> : 링크가 추가된 위치
  4. 위 파일을 아래와 같이 수정해주세요.
    <Content Include="..\SharedContent\*.html">
        <Link>Content\Pages\%(FileName)</Link>
    </Content>
    
  5. 프로젝트가 다시 로드되면 Pages 폴더가 통채로 링크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